본문바로 가기

학생교육과정

학생교육과정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 적성, 리더십에 관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종료
점핑업! 메타인지 -미디어를 활용한 메타인지 성장 프로젝트(중1~중3)

학생교육과정

강   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수 강 료
무료
접수기간
19.01.21 09:00 ~ 19.02.08 18:00
교육기간
19.02.11 10:00 ~ 19.02.13 11:30
접수현황
모집정원:14명, 정원내신청:9명, 대기:0
상세일정
2.11(월)~2.13(수) 10:00~11:30

교육이 종료 되었습니다.

  • 14세미만의 미성년자의 수강을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ID로 로그인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중 모집정원이 마감될수 있으니 신청후 정원내 신청명단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종료일전까지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시 작성한 수강자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기자명단으로 등록된 경우 정원내신청자에서 결원발생시 대기순번이 빠른순서로 정원내신청명단으로 자동등록 되고 신청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연락드립니다.
  • 취소 및 환불신청은 온라인으로 불가하오니 센터로 문의하여주시고 자세한 환불규정은 수강신청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

상세일정 2.11(월)~2.13(수) 10:00~11:30
교육대상 현재 중1~중3
교육내용

교육 대상

현재 중1~중3

교육 목적

- 최상위권 학생들의 학습비밀, 메타인지!

메타인지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지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토론'은 이런 메타인지를 발달시킬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다양한 토론 형식을 배우고, 자신이 배운 토론 형식을 활용해 메타인지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생들은 함께 다양한 미디어 작품을 감상하고 토론하며, 다양한 연계활동에 참여하면서 보다 적극적인 자기주도학습자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진행 기간 및

회차별 소요시간

총 6차시 – 1회 2차시(90분)

 

차시

주제

올바른 미디어 활용 능력을 기르고, 자신이 속한 사회에 대해 이해하며 메타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1.2차시

메타인지?

메타인지!

메타인지란 무엇인가?

소통하는 인간 VS 소통하지 않는 인간

토론이라는 소통 방법

토론의 실제 – 하부르타

ppt

활동지

시계

3.4차시

토론 방식과

원고 작성

다양한 토론 방식에 대한 이해

단어 카드를 활용한 피라미드식 토론

토론 원고 작성

원탁토론 모둠 구성

토론 대상 미디어 소개와 내용

토론의 실제 – 원탁토론

ppt

활동지

발언자표식(막대기, 펜 등)

시계

5.6차시

협동과 경쟁으로 소통하는 방법 - 디베이트

디베이트란 무엇인가?

디베이트의 구성요소와 진행 방식

디베이트 팀 구성

토론 대상 도서 소개와 내용 정리

토론의 실제 –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배심원 토론

지난 차시 돌아보며 정리하기

ppt

활동지

시계

 

수강료 0
준비물
재료비 0
재료비입금계좌
입금안내
취소/환불정책

수강취소 및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는 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발급기준 출석률 60% 이상수료

 

 

장소 안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중앙로7번길 19 (동홍동)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강의장 1층 꿈마루실
문의전화 064-760-3966

 

 

 

 

정원내신청명단

수강신청번호 수강자 신청자 등록기간
1 현우* 고은* 2019-01-21 09:18
2 오새* 오민* 2019-01-21 10:06
3 김태* 김희* 2019-01-23 16:07
4 홍석* 이혜* 2019-01-23 16:09
5 배주* 조혜* 2019-01-24 15:13
6 박채* 조혜* 2019-01-24 15:13
7 문찬* 박혜* 2019-01-24 15:40
8 정설* 유명* 2019-01-29 14:52
9 제 현* 이성* 2019-02-07 15:33

 

 

대기자명단

대기순위 수강자 신청자 등록기간
대기자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