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후기

교육후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후 느낀점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교육후기와 관련없거나 상호비방, 욕설, 광고, 홍보, 음란물, 부적절한내용 및 법적분쟁의소지가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는 관리자에 의하여 무통보삭제 되고, 해당ID는 글쓰기권한을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게시자는 게시물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타인에게 해당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D프린트교실[123D&EDISON] 후기-서귀중앙여중 2학년 김지혜

작성자 : 오 * * 작성일 : 2017-02-02   |  조회수: 1,107

3D 프린팅 수업을 받고 나서..

서귀중앙여중 2학년 김지혜

 

2017년, 나의 중학교 2학년 겨울방학. 나는 방학동안 무엇을 하면서 보내야 뜻깊고 즐거운 방학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학교에서 자기주도 학습센터지원센터에서 하는 3D프린팅 수업 수강 신청을 보게 되었다. 3D프린팅은 생소하기도 하고 또 평소에는 잘 체험할 수 없는 활동인 것 같아 이 프로그램을 하게 되었다. 처음 3D프린팅 수업을 들었을 때는 3D펜을 이용하였는데,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라서 마음대로 잘 되지 않았는데 점점 사용하다보니 평평하고 매끈하게 잘 만드는 법을 깨우치게 되었다. 두 번째 수업에서는 123D라는 프로그램을 연습하는 것을 하였다.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며 열심히 연습하였다. 세 번째 수업은 123D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접 자신의 반지와 명찰을 디자인 해보는 일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계산해야 할 일이 많아서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나의 반지와 명찰을 직접 만들어 보았다는 점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 그런데 반지는 실수로 잘못 계산해서 조금 작은 크기로 만들어진 것이 좀 아쉬웠다. 네 번째 수업에서 입체형상 만들어보기를 하였는데 보기보다 복잡한 모양들이 많아 만들기가 힘들었지만 만들면서 어느 덧 내가 3D 디자인의 실력이 많이 는 것 같아 행복했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스케치 연습을 했다. 지금까지는 기본 모양에서 숫자 정도만 바꿔서 모양을 만들어 냈는데, 이제 직접 원하는 모양을 스케치 하게 된 것이다. 입체 형상들 보다는 모양을 하나하나 그려야 해서 더 어려웠는데 그래도 정말 재미있고 유익했다.

이번에 자기주도 학습지원센터에서 하는 3D프린팅 수업은 내가 예전부터 한번 체험해 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이런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고 보다 더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다. 다른 아이들도 이 수업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내가 이 수업을 통해 3D를 더 잘 이해하고 알 수 있었어서 다른 많은 아이들도 나중에 꼭 수업을 들었으면 한다. 특히 겨울방학이라고 집에서 방에 콕 틀어박혀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번 겨울방학을 더 특별히 만들 수 있다. 아직 나는 나의 진로를 정하지 못하였지만 3D쪽의 진로도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많은 기술들을 배워가서 참 뜻 깊은 시간 이였다.

이번 3D프린팅 수업은 끝났지만 나는 이번 기회로 3D에 더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있다면 참여 할 것 같다.

올해부터 나는 중3이 된다. 정말 실감이 안 나는 일이지만 앞으로는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 될 것이다. 더 바빠지기 전에 3D프린팅 수업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또 여유가 생겨서 다음번에도 또 이 수업을 다른 아이들도 함계 다같이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꼭 다음번에도 자기주도 학습지원센터에서 3D프린팅 수업을 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