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답변

질문답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 해소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상호비방, 욕설, 광고, 홍보, 음란물, 부적절한내용, 법적분쟁의소지가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는 관리자에 의하여 무통보삭제 될수 있으니 유의하여주시기 바라며 게시자는 게시물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타인에게 해당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구나 주변환경으로부터 노출되는 스마트폰게임 및 음성적 인터넷문화는 어떻게 교육해야할까요?

작성자 : 우 * * 작성일 : 2018-05-15   |  조회수: 550

지난번 홍성관 교수님의 강의가 아이의 스마트폰게임에 대한 교육에 매우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초등2학년인데, 얼마전 돌봄교실친구가 야릇한?동영상을 봤다며 귓속말로 이야기를 해주며 아무에게도 말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고 하면서 집에 와서 엄마에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아마도 그 친구도 주변 형들을 통해 야동을 본 것 같았습니다. 집에서 교육을 잘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렇게 외부의 노출이나 친구들에 의해 접근되어지는 부분은 어떻게 지도하고 교육해야할지 난감한 것 같아요.

친구나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음성적 인터넷문화에 노출되어지는 부분에 대해 어떻게 교육해야할지 궁금합니다.